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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24. 12. 15. 13:49
작성자
yul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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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 이미지는 구했으니

 

이제 원래 목표했던 색상변화 / 게이지변화를 만들차례

 

 

 

 

 

 

대충 이런느낌이 나오도록

 

구매불가 => 빨강

 

구매가능 => 초록

 

10개단위 보유량 / 구매가능수량 => 초록색 음영표시

 

이런 조절을 해줘야한다

 

 

 

 

 

 

먼저 유니티에서 D1버튼 내부에 bar를 표시할 이미지를 두개 만들었다

 

bar가 현재 10개단위의 보유량을 표시할 막대이고

 

bar2가 구매가능수량을 어두운색으로 표시할 막대이다

 

우리가 볼때 bar가 가장 위에있고 그다음 bar2, 맨 아래가 button의 이미지가 되어야하니

 

저런순서로 넣어주었다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Idlegame : MonoBehaviour
{
    public Image D1_button;
    public Image D1_bar;
    public Image D1_bar2;
    
    public void Update(){
        if (MA >=D1_cost){
            D1_button.color = new Color32(0,255,0,255);
            D1_bar.color = new Color32(0,255,0,255);
            D1_bar2.color = new Color32(0,200,0,255);
            D1_bar.fillAmount = (float)(D1_amount%10)/10;
            D1_bar2.fillAmount = (float)(Math.Min(1, (D1_amount%10)/10 + Math.Truncate(MA/D1_cost)/10));
        }
        else{
            D1_button.color = new Color32(255,0,0,255);
            D1_bar.color = new Color32(255,0,0,255);
            D1_bar.fillAmount = (float)(D1_amount%10)/10;
            D1_bar2.fillAmount = 0;
        }
    }
}

 

 

 

그다음 추가로 넣어준 코드

 

너무 길어져서 기존 code에서 새로 추가한 부분만 따로 모은것이다

 

일단 첫번째 버튼만 완성하고 테스트를 해보았다

 

 

 

 

 

 

 

일단 의도한대로 잘 된다

 

사실 10개단위까지는 구매를 누르면 한번에 사지게 하고싶은데

 

이 부분은 나중에 수정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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